국내 안경 프랜차이즈 운영 현황

2021. 1. 21. 22:06안경사가 말한다./국내 안경 프랜차이즈

728x90

다비치 안경 체인

설립연도 : 1986년

대표 : 김인규

대표전화 : 070-752-6177

국내외 협력업체의 다수 브랜드 및 PB로 아이웨어 브랜드 비비엠 , 모간 , 다온과

콘택트렌즈 뜨레뷰, 아이럽 , 텐텐 등을 제공

경영 전략 및 특징 출범 이후 "체인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슬로건 아래 고객 만족을 위한 다비치 전략 정책을
진행해 우리나라 최고의 안경 기업으로 발돋움 했다.

1,3,5,7,9 정액 정찰제 ,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다비치 모바일 멤버쉽 ,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 , 비젼컨설팅 시스템 ,
고객지향의 문화와 제도 , 오랜 노하우의 PB 전략상품 개발 등 차별화된
고객감동 전략정책을 실행하고 있으며 눈건강시력지킴이 봉사단을 필두로
사회적 기업으로서도 역활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고객을 매장으로 연결해주는 차세대 시스템인 다비치 마켓을 개발하여
간편예약 눈건강 시력 컨설팅 , 맟춤형 쿠폰 제공 , 제휴서비스 혜택까지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기타 다비치 사관학교 , 고객가치경영연구원 , 주요대학과 산학협력으로 인재 양성에 앞장

토마토디앤씨

설립연도 : 2009년

대표 : 황상엽

대표전화 : 02-3474-8400

가맹점 : 일공공일 , 안경나라 , 씨채널

가맹비 : 1.000만원

국내외 다수 협력업체 제품 및 PB 브랜드로 프레임은 DEN , AUGUST , LIGHT와 안경렌즈 VIEWPRO, VIEWLINE , VIEWLUX, VIEWPRO UV420 등 다양한 제품 제공

경영 전략 및 특징 국내 최대 전국유통망 높은 브랜드 인지도 자체 개발 상품의 높은 수익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지역별 상권별 소비자 성향이 다른 만큼 각 가맹점에 맟춤식 지원 및
차별화한 제품 공급을 통한 운영으로 가맹안경사들의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으로 고객유입을 위해 국내 최대 복지몰 "이지웰페어와 제휴하고 ,
안경교환권 유통 ,카카오상품권 제휴점 , 라디오광고 협찬 등으로
월 평균 약 9.000여명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있다. 

기타 20여년 오랜 전통의 역사를 지닌 브랜드에서 새롭게 변경된 드랜드 BI와 세련되고 향후
10 ~ 20년을 바라본 인테리어의 변화로 업계를 선도하기 위한 정책을 운영

안경매니져

설립연도 : 2005년

대표 : 김재목

대표전화 : 1588-3721

가맹점 : 씨채널안경 , 아이피아 , 안경매니져

가맹비 : 500만원 , 아이피아 1.000만원

국내외 협력업체의 다수 브랜드 및 PB테 , 렌즈 , 콘택트 브랜드 벨로티카 , 루미너스 , 키즈닥터 , 마카롱 , 프리폼 누진 , SD렌즈 시리즈 , 유브이플러스 , 파노비스 , 메이러브 등 제공

경영 전략 및 특징 착한 프렌차이즈 강한 가맹점을 슬로건으로 2005년출범 한 안경매니져는
본사와 가맹점 간의 단단한 상호협력과 안경사가 납득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특화 전략으로 국내 안경 프랜차이즈의 리딩 업체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근래 크게 강화된 협력업체들과의 공고한 관계쉽을 기본으로
최고의 가성비 안경렌즈 안경테 콘택트 렌즈 등의 PB 상품을 제공하여
가맹 안경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특히 가맹점의 부가가치 창출 및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가맹본부의 공격적인 투자로 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기타 지역별 맟춤형 마케팅 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온라인을 비롯해 라디오 광고
케이블 광고 등 전국적인 마케팅을 진행중입니다.

또한 소비자 타켓 바이럴 마케팅으로 공감 또는 정보전달을 위한 영상도 제작하여
안경원에 설치된 DID 사이니지 시스템과 각종 SNS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신규가맹점을 위한 블로그 개설작업 및 마케팅도 지원하고 있으며
연령별 타켓 마케팅으로 유튜브 , 블로그 , 인스타그램 체험단을 통한
신제품 홍보도 진행중입니다. 

 


이노티 안경체인

설립연도 : 2001년

대표 : 채경영

대표전화 : 080-533-1000

PB 안경렌즈: 누진 7 종 , 변색 3종 , 기능성 3종 , 여벌 1종 

PB 안경 브랜드 : 글라스우스 , 솔체 , 휴버트 , 쿠트 , 아이메이커 , 시그널G 등

경영 전략 및 특징 경영컨설팅 솔루션 제공
1.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적의 가맹점 입점 컨설팅
2. 상권 및 매출 분석 입점 전략 강화
3. 경쟁사 출점 전약 분석 및 대응 전략 구성
4. 지속적인 기존 가맹점 경영마케팅

아이케어 컨설팅 시스템
1.이노북
2. 마이오케어 : 근시완화관리
3. 이노티기능성검사 : 7단계 양안시

CRM & ERP
맴버쉽을 통한 평생고객관리

안심보장제
1. 누진 & RGP 100일 보장제
2. 안경테 3개월 보장제
3. 근시완화 6개월 보장제
4. 콘택트렌즈 안심보장제
5. 원투쓰리포 정찰제

인재육성
1. 자체교육센터 운영
2. 컨설턴트 : 경영관리 전문가 육성

기타 뛰어난 가성비 : 초도는 낮게 할인은 높게
경쟁력 있는 판매 가격 : 실속상품 구성
금액별 맞춤 인테리어 : 지역 , 평수 , 오픈자금에 맞춤 인테리어 제공

룩옵티컬

설립연도 : 1993년

대표 : 허명효

대표전화 : 02-3016-8100

가맹비 : 2 ~ 3.000만원

페레가모 , 칼 라거펠트 , 에드하디 , 마리끌레르 , CK , 라코스테 , 휠라 등 다수의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PB 블랙피하트 , 블랙까발리에 , 에르하트 , 마코스 등을 제공

경영 전략 및 특징 안경은 얼굴이다 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고객의 쇼핑 편의를 고려한 인테리어 등 새로운 전략을 선보이며 안경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주도했습니다.

싸고 , 예쁘고 , 다양한 안경을 선보이는 룩옵티컬은 공격적이고 신선한 마케팅으로
가맹점 매출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매시즌 고객의 기호와 유행에 적합한
마케팅 제품을 선정하여 제안하는 등 전문적이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2019년 더마 콘택트렌즈를 신규 출시하고 아이웨어 분야 전문기업으로써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기타 정책 준수 매장 혜택 제도 시행 중

아이데코

설립연도 : 2014년

대표 : 손재환

대표전화 : 1811-7576

가맹비 : 1.000만원

국내외 유명 협력업체의 다수 브랜드 및 다양한 프레임 라인업을 갖춘 자체 보유 PB 제품 제공

경영 전략 및 특징 대한민국 최초 위탁안경체인이며 최소의 창업비용 ,
최대의 유통마진으로 재고 부담 없이 안경원을 운영

 


오렌즈

설립연도 : 2007년

대표 : 박상신

대표전화 : 1599-8703

가맹비 : 550만원

스페니쉬 시리즈 , 시크리스 2콘 시리즈 , 썸데이 시리즈 , 안나수이

경영 전략 및 특징 오렌즈는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와 마케팅

고객관점의 프로모션과 입점형태에 따라 특화된 인테리어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아카데미 교육팀을 운영 중이며 ,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를
위한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컨퍼런스를 통해 가맹점 운영 노하우를
고융하고 있습니다.

오렌즈는 아릅답고 건강한 아이스타일링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객과 가맹점에게
트렌드에 앞선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정진하고 있습니다. 


글라스 스토리

 

설립연도 : 2011년

대표 : 양해석

대표전화 : 1899-1541

가맹비 : 550만원

긱시크 , 커스톰 등

경영 전략 및 특징 글라스스토리(렌즈스토리)
국내 최초 콘택트렌즈 전문점인 렌즈스토리(78개 가맹점)와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안경원
글라스스토리(252개 가맹점) 브랜드로 5년 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안경사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젊은 감각’을 지향하는 글라스스토리의 이런 경쟁력은 중소기업청 우수프랜차이즈,
중소기업청 벤처인증기업, 중소기업청 경영혁신형기업인증, 인천시 으뜸기업,
신용보증기금 스타기업 인증 등 안경업계를 넘어 다수의 외부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뛰어난 PB제품 개발 및 출시,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을
위한 노력들은 글라스스토리 성장의 핵심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자사 아이웨어 브랜드인 ‘GEEK CHIC’은 출시 이후 여러 셀럽과 패피의
사랑 속에 흥행돌풍을 이어가고 있으며, 자사 가맹점주 및 일반 안경사
그리고 국내 안경기업들을 위한 아이웨어쇼 ‘STEP( SEOUL TOTAL EYEWEAR PROJECT)’
을 개최해 안경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기타 프랜차이즈론 대상 브랜드로 최고 2억원의 자금 지원이 가능

이엔비(EnB)코퍼레이션

 

설립연도 : 2014년

대표 : 김석현

대표전화 : 070-7620-8721

  가맹비
싸군 550만원
아이패밀리 300만원
바라보다 300만원

 

경영 전략 및 특징 경직되지 않은 자유로움 속에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해온 아이패밀리안경콘택트에서
2012년 (주)EnB코퍼레이션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현재 ‘Perfect SHOP , Family SHOP ,
Family’ 등 140개 가맹점과 함께하고 있다.

E&B Coperation은 공장직영시스템으로 유통마진을 최소화 시켜서 가맹점의 수익성을
극대화 시키고 좋은 품질과 철저한 검안 서비스로 승부하는 ‘안경창고싸군’,
가족중심의 가치를 소중히 하며 안경사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아이패밀리’,
시대 패션 리더들에 최적화된 ‘바라보다’를 자사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으며,
‘가족애(愛)로 뭉친 행복한 안경원’을 기치로 매년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거품을 뺀 공장직거래, 초도없이 필요한만큼 주문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업체,
가맹점의 자율적인 인테리어, 부동산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상권분석,
다채로운 행사품·사은품 최저가 공급 등 착한 정책으로 널리 알려졌다.
기타 - 거품을 뺀 공장직거래
- 초도없이 필요한만큼 주문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업체
- 가맹점의 자율적인 인테리어
- 부동산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상권분석
- 다채로운 행사품·사은품 최저가 공급 등 착한 정책

 


글라스박스

 

 

 

설립연도 : 2005년

대표 : 강현명

대표전화 : 02-579-6234

가맹비 : 12,100,000원

경영 전략 및 특징 안경을 통한 사회 긍정의 영향에 대해 고민하며,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파리미키 코리아

설립연도 : 2010년

대표 : 타테노히로아키, 김승현

대표전화 : 02-2040-7914

가맹비 : 11,000,000 원

경영 전략 및 특징 고객에게 최상의 Eye Care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마트에 렌즈맨안경원 50개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11개국의 1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안경기업
‘Paris Miki’의 Global Network의 일원으로, 이를 활용 가맹점 맞춤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렌즈맨안경원 홈플러스 북수원점을 1호점으로 오픈한 이후,
15년간 양적성장이 아닌 오직 내실에 집중하며 동반성장을 지향해 오고 있다.

특히 Paris Miki Global Network을 통해 수입렌즈인 ‘TOKAI와 HOYA Extension’에
대해 반값도전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이안옵티칼만이 할 수 있는 지원정책으로
안경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코코엘

 

 

설립연도 : 2011년

대표 : 김상무

대표전화 : 070-8667-3081

가맹비 : 13,530,000 원

 

경영 전략 및 특징 고객을 감동시켜라’라는 모토로 트렌디한 안경과 미용렌즈를 판매하는 렌즈타운은
숍인숍 형태로 운영 중이다.

현재 숍인숍 매장은 주로 서울, 경기 수도권에 대다수 분포돼 있다.

안경원과 win-win하는 구조로 온·오프라인 홍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전문성을 갖춘 RGP, 기능성 렌즈로 소비자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인테리어 전문 업체가 렌즈타운 매장 리모델링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밝고 경쾌한 컬러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글로벌 렌즈들을 15~25%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어 안경원 매출상승에 기여하고 있으며 신제품의 신속한 업그레이드, 편리한 물류지원 시스템으로 가맹점 주들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기타 글로벌 렌즈들을 15~25% 저렴하게 공급 안경원 매출상승에 기여하고 있으며
신제품의 신속한 업그레이드, 편리한 물류지원 시스템으로 가맹점 주들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으뜸50안경

 

 

설립연도 : 2017년

대표 : 정영길

대표전화 : 070-4148-3331

가맹비 : 11,000,000 원

 

경영 전략 및 특징 착한 가격정책을 통해 안경은 고가라는 인식을 깼다.

유통구조의 단순화 , 공장 직거래 , 차별화된 운영방식으로 고품질 저가격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객과 판매자 더 나아가 안경업계까지 모두 win win
하는 것이 체인의 최종 목표이다.
기타 1. 안경 , 콘택트  착한 가격 정책
2. 공장직거래 시스템 : 대량구매를 통해 원가 절감
3. 전국체인망 구축 

플러스옵틱(주)

 

설립연도 : 2018년

대표 : 최원호

대표전화 : 02-3665-5777

가맹비 : 13,200,000 원

경영 전략 및 특징 간판만 변경하여 고객을 유혹하는 가맹조건은 일체 컨설팅하지 않습니다.

기존 매장 운영하시느라 힘드신 원장님
새롭게 시작하시는 원장님

성공설계의 모든 과정은 본사 가맹개설팀의 전략과
본사 오픈지원팀의 노하우로 성공적인 시장진입까지 도와드립니다.
기타 1. 임대료 및 권리금 , 인건비를 줄인 고효율 창업경영 플랫폼
2. 가맹점과 상생을 위한 최저 수수료로 운영되는 본사의 업무 플랫폼
3. 가맹점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본사의 철저한 경영 노하우 전수 및 광고 컨텐츠 지원

아이젠트리

설립연도 : 2011년

대표 : 마용덕

대표전화 : 051-702-8851

가맹비 : 11,000,000

경영 전략 및 특징 품격있는 매장을 만들어가는 아이젠트리

지점 하나 하나가 그 지역을 대표하는 플래그쉽 스토어를 목표로 합니다.

핵심제공가치와 부가제공가치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아이젠트리와 함께
성공신화를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기타 1. 아이젠트리 브랜드 사용권
2. 업계 최저 가맹점 사업 부담금
3. 정기적인 홍보 지원
4. 정기적인 교육
5. 차별화된 하우스 브랜드 보유
6. 상권 분석 컨설팅
7. 고퀼리티 인테리어
8. 창업지원 금융상품 서비스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