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16. 22:36ㆍ유리지갑! 월급쟁이가 부자가 되는 길(완)
1. 빚더미로 만드는 암!
건강검진을 받고 "혹이 생겼다." , "덩어리가 발견되었다."는 얘기를 주변에서 많이 듣게 된다.
암이란 무엇일까? 몸은 여러 세포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커지거나 다른
기능을 방해하는 것! 이것이 암이다.
암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양성과 악성으로 나누어진다.
양성은 간단하고 악성은 재발 가능성이 매우 크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의료실비 말고 암보험도 가입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현제 고령화 사회는 가속화되고 암 발병률은 80세까지 살 경우 국민 3명 중 1명은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마 내가 이 3명중 1명에 속할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과연.......
본인을 죽음으로 내몰기도 하지만 가족들은 경제적으로 엄청난 고통을 안겨주는 게 암이다.
결국 암에 대한 대비를 위해 암보험 가입은 필수로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암보험은 암진단비 , 암수술비 , 암입원비 , 방사선 항암약물치료 등을 보장해 준다.
2. 가입 시 주의사항
a. 회사별 특징 파악
보험사는 크게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로 나누어진다.
큰 특징은 생명보험사는 소액암 분류 항목이 많은 반면 손해보험사는 소액암 분류가 적다.
b. 갱신형 , 비갱신형
갱신형인 경우 보험료가 저렴한 반면 비갱신형인 경우 보험료가 비싸다.
장기적인 측면으로 볼 땐 비싸더라도 비갱신형 보험에 가입하는 게 유리하다.
c. 보장금액 , 기간 , 가족력
일반암 확정시 수령금액이 크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암 발병률이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기 때문에 보장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좋다.
암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발병 확률도 높기 때문에 가족력이 있는 특정암에 대한
보장 내용을 강화하는 것도 좋다.
d. 되도록 빨리 가입하기
최근에 보험사들이 보장 내용을 축소하거나 보장금액을 낮추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