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레치 중급 과정 9강 예제

2020. 12. 12. 02:00배울수록 연봉은 늘어간다./스크레치 중급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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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구게임

1. 그림과 같이 스프이라이트 ,배경을 추가 합니다.

2. 두 번째 스프라이트는 점을 그려 줍니다.

  이것을 그린 이유는 점에 닿으면 골인 안 닿으면 실수를 표현하기 위해 그린 것입니다.

3. 스프라이트 코딩

   a. 깃발을 클릭했을 때

   b. 반투명 효과를 100으로 주기


농구공 코딩 하기(1)

1.깃발을 클릭했을 때 크기를 50%로 정하기

2.X:0 y:-100로 이동하고 통통방송하기

3.통통 메시지를 받았을 때 무한반복하기

4.무한 반복 안에 0.1초 기다리고 y좌표를 70만큼 바꾸기

5.무한 반복 안에 0.1초 기다리고 y좌표를- 70만큼 바꾸기

6. 다이나믹 한 움직임을 주기 위해 X좌표를 ??로 정하기

(-50 ~ 50 사이 난수) 를 넣어 준다!

 

 

 


농구공 코딩 하기 (2)

1.스페이스 키를 눌렀을 때 스프라이트에 있는 다른 스크립트 멈추기.

2.10번의 기회를 주기 위해 변수 값을 정해주자. 변수의 이름은 남은 기회

3.점수라는 변수도 만들어 주자.

4.점수는 나중에 알려주어도 되니 숨기고 남은 기회는 중간으로 겨주자.

5.남은 기회를 -1 만큼 바꾸기 (변수 값)

6.1초 동안 x:x좌표 y:115 으로 움직이기


농구공 코딩 하기 (3)

점과 농구공이 닿았는지 않닿았는지 검사를 해서 이게 골인지 노골인지 판별을

해 주어야 합니다.

 

조건문 사용

만약 에 닿았다면 점수를 1만큼 바꿔주고 골~~ 이라고 1초 동안 말해 주고

아니면 실패라고 1초 동안 말해줍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남아있는 횟수가 9번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공이 움직여야 합니다.

그러면 통통을 방송해야 하는데 통통은 기회가 남아 있을 때만 방송을 해야 합니다.

기회가 없으면 방송을 하면 안됩니다.

 


농구공 코딩 하기 (4)

조건문 사용

만약 남은 기회와0이 같다면 말하기와 결합하기를 사용해 점수를 나타내고

아니면 x:-50 ~ 50사이의 난수 y:-100 로 이동하고 통통 방송하기 

 

 

 


로또 추첨기

1. 그림과 같이 변수2, 리스트2개를 만들어 줍니다.

2. 전체 리스트 안에 1~45까지 숫자를 만들어 줍니다.

전체 리스트 안에 1~45까지 숫자를 만들기

a.순서를 0으로 정합니다.

b.45번을 반복을 하고 순서를 1만큼 바꿉니다.

c.순서 항목을 전체리스트에 추가 합니다.

 

3. 전체 리스트 안에 있는 숫자 6개를 선택으로 옮기기

4. 선택 항목을 로또 리스트에 추가하기

5. 선택 항목을 전체 리스트에서 삭제하기

=>길이의 숫자를 확인 하자!

6. 6번 반복하기!

7.  6개의 숫자를 고양이가 말하기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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