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JAVA 시작합니다.

2022. 12. 23. 01:33배울수록 연봉은 늘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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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변수

  • 변수 선언과 초기화
  • 테이터 타입 (Data type)
  • 형변환
  • 상수의 선언

 

2. 연산자

  • 연산자 종류와 우선순위
  • 산술 연산자
  • 단항 연산자
  • 비교 연산자
  • 논리 연산자
  • 비트 연산자
  • 기타 연산자

 

3. 제어문

  • 조건문
  • 반복문

 

4. 배열

  • 배열의 사용
  • 다차원 배열
  • 배열다루기

 

5. 클래스

  • 객체지향 언어란?
  • 클래스와 객체
  • 인스턴스 변수와 클래스 변수
  • 메서드
  • 오버로딩
  • 생성자

 

6. 상속과 다형성

  • 상속이란?
  • 오버라이딩
  • 상속과 생성자
  • Package와 import
  • 제어자
  • 다형성

 

7.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내부 클래스

  • 추상 메서드와 추상 클래스
  • 인터페이스
  • 내부 클래스

 

8. 예외 처리

  • 예외란?
  • 예외처리란?
  • try-catch / finally
  • 객체로서의 예외
  • 예외발생 throw
  • 예외 던지기 (throw)
  • 사용자 정의 예외

 

9. 기본 API 클래스

  • API란?
  • Object 클래스
  • 문자열 클래스
  • Wrapper클래스
  • Random 클래스

 

10. java.util 패키지

  • java.util 패키지란?
  • 시간 처리
  • java.util.Scanner
  • java.time
  • Timer/Timer Task
  • BigDecimal
  • formatting

 

11. 컬렉션 프레임웍

  • 컬렉션 프레임웍이란?
  • 제네릭
  • Set
  • List
  • Queue와 Stack
  • Map

 

12. 스레드

  • 스레드란?
  • 스레드 생성
  • 스레드 우선 순위
  • 스레드의 라이프사이클
  • 스레드의 동기화
  • wait()과 notify()

 

13. 입출력,자바의 IO패키지

  • IO와 스트림
  • 바이트기반 스트림
  • 바이트기반 보조 스트림
  • 문자기반 스트림
  • 스트림의 예외처리
  • 객체 직렬화

 

14. java GUI Programming

  • GUI
  • AWT와 Swing
  • 자바에서 이벤트처리

 

15. java Network Programming

  • 네트워크와 프로그래밍
  • 클라이언트
  • IP주소
  • 소켓프로그래밍 TCP와 UD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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