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JAVA 시작합니다.
2022. 12. 23. 01:33ㆍ배울수록 연봉은 늘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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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변수
- 변수 선언과 초기화
- 테이터 타입 (Data type)
- 형변환
- 상수의 선언
2. 연산자
- 연산자 종류와 우선순위
- 산술 연산자
- 단항 연산자
- 비교 연산자
- 논리 연산자
- 비트 연산자
- 기타 연산자
3. 제어문
- 조건문
- 반복문
4. 배열
- 배열의 사용
- 다차원 배열
- 배열다루기
5. 클래스
- 객체지향 언어란?
- 클래스와 객체
- 인스턴스 변수와 클래스 변수
- 메서드
- 오버로딩
- 생성자
6. 상속과 다형성
- 상속이란?
- 오버라이딩
- 상속과 생성자
- Package와 import
- 제어자
- 다형성
7.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내부 클래스
- 추상 메서드와 추상 클래스
- 인터페이스
- 내부 클래스
8. 예외 처리
- 예외란?
- 예외처리란?
- try-catch / finally
- 객체로서의 예외
- 예외발생 throw
- 예외 던지기 (throw)
- 사용자 정의 예외
9. 기본 API 클래스
- API란?
- Object 클래스
- 문자열 클래스
- Wrapper클래스
- Random 클래스
10. java.util 패키지
- java.util 패키지란?
- 시간 처리
- java.util.Scanner
- java.time
- Timer/Timer Task
- BigDecimal
- formatting
11. 컬렉션 프레임웍
- 컬렉션 프레임웍이란?
- 제네릭
- Set
- List
- Queue와 Stack
- Map
12. 스레드
- 스레드란?
- 스레드 생성
- 스레드 우선 순위
- 스레드의 라이프사이클
- 스레드의 동기화
- wait()과 notify()
13. 입출력,자바의 IO패키지
- IO와 스트림
- 바이트기반 스트림
- 바이트기반 보조 스트림
- 문자기반 스트림
- 스트림의 예외처리
- 객체 직렬화
14. java GUI Programming
- GUI
- AWT와 Swing
- 자바에서 이벤트처리
15. java Network Programming
- 네트워크와 프로그래밍
- 클라이언트
- IP주소
- 소켓프로그래밍 TCP와 UD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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